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1년 가까이 사용해본 멜킨 실내자전거 풀민바이크 사용후기 (Feat. 내돈내산)

by 달수반장 2021. 5. 4.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코로나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살이 많이 찌더라고요. 이대론 안 되겠다 싶어 큰맘 먹고 실내자전거를 구매했는데, 오늘은 1년 가까이 사용해본 멜킨 실내자전거 풀민바이크 사용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 인증이구요. 작년 6/8일에 구매했으니 이제 11개월 정도 사용했네요.

 

 

 

1년 가까이 사용해본 멜킨 실내자전거 풀민바이크 사용후기 (Feat. 내돈내산)

 

구매할 당시를 생각해보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보관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였어요. 생각보다 작은 제품이 아니고, 사실 운동을 하다가 안 하게 되면 어쩌지라는 생각도 했었기 때문에 최대한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을 찾다가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아마 저처럼 구매하기 전부터 보관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진 모르겠지만, 여하튼 보관은 핀하나만 뽑아서 그냥 접으면 되니까 정말 간단합니다.

 

계기판 부분이에요. 사실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필요한 내용은 다 있으니 간단해서 좋네요.

왼쪽부터

 

  • TIME(시간) : 전체운동 시간
  • DISTANCE(거리) : 운동거리
  • CALORIES(칼로리) : 칼로리 소모량

 

사실 계기판 보다 더 중요한 기능은 바로 거치대예요. 핸드폰을 잠깐 놔두고 운동할 수도 있지만,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보거나 연락을 할 수도 있고 아니면 TV를 보면서 운동한다면 TV 채널을 돌리고 싶을 때도 있을 테니 이 거치대의 기능은 정말로 어마 무시합니다. 이 제품 아니더라도 실내바이크 구매를 고민하신다면 이렇게 거치대가 있는 제품을 찾는 걸 추천합니다.

 

배터리는 AAA를 사용합니다. 처음에 받았던 배터리로 1년 가까이 사용중인데, 한번 넣으면 1~2년은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안장은 푹신합니다. 최대 1시간 30분까지 운동을 해봤는데 아프거나 한 느낌은 없고 허리 부분도 지탱을 잘해줘서 생각보다 만족했던 부분입니다.

 

안장은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저 레버를 풀러서 높이를 맞추고 다시 꽂으면 됩니다.

 

 

 

페달도 발볼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고, 페달 바닥면은 저렇게 밀리지 않게 되어 있어서 발이 쑥쑥 빠져나가지는 않습니다.

 

 

 

간단하게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긴 해야겠는데 시간이 없을 때는 강도를 올려서 최대한 짧게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아직도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앞부분에 이렇게 롤러가 달려있어서 자전거를 살짝 눕히면 이동하기 편리합니다. 접었을 때도 이 부분을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이동은 굉장히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키 170cm 이하는 사용하기 어려워요

 

제 키는 172cm인데요. 안장은 저게 가장 낮은 높이입니다. 사진에서 보시 것처럼 저는 안장 앞쪽으로 앉아있어요. 그래야지만 페달을 아래까지 밟을 수 있거든요. 따라서 170cm 이하는 사용하기가 어려울 것 같네요. 과거 제 기억으로는 홍보 모델이 여자였던 것 같은데, 지금 생각해보면 왜 여자로 광고했는지 참 의문이 드네요. 170cm가 안되는 여자분들이 많은데도 말이죠. 여하튼 높이가 맞지 않으면 아무 쓸데없는 게 실내자전거니까 이 부분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것 같네요.

 

 

 

멜킨 실내자전거 풀민바이크 영상 (Feat. 소음)

 

 

 

영상은 조용하고 밀폐된 방 안에서 촬영했으니 이 점 참조해주세요.

사실 소음에 대한 부분은 개인차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소음이 심해서 문제가 되거나 하지는 않았고 방바닥 부분은 저희 집이 장판으로 되어 있다 보니 바닥 소음 또한 거의 없습니다. 만약 강마루라면 바닥에 매트 정도는 깔아야 될 것 같네요.

 

 

 

멜킨 실내자전거 풀민바이크 이동 영상

 

 

 

 

 

 

 

 

 

오늘은 이렇게 1년 가까이 사용해본 멜킨 실내자전거 풀민바이크 사용후기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코로나가 재유행할 조짐을 보이다 보니 실외보단 실내활동이 많아져서 실내자전거에 대해 구매하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제품구매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댓글